2006년 기준 부틸고무(Butyl Rubber)의 세계 수요는 타이어 산업에 86%, 약품 용기를 포함한 제약 산업에 5%, 접착제 3%, 자동차 1%, 츄잉껌 1%, 건축 및 기타 산업에 4%가 사용되었다고 한다.
타이어 종류 중에서는 승용차 타이어에 37%, 이너튜브 29%, 트럭 및 버스용 타이어 20%, 소형 츠럭용 타이어 11%, 기타 3%가 소비되었다고 한다.
부틸 고무 제품 중에서도 특히 할로 부틸(halobutyl) 제품이 차세대 소재로 떠오르고 있다. 타이어에 사용되는 에어 리텐션의 생산에 부틸 고무가 필수적이며, 타이어 래디얼라이제이션은 차세대 고무 산업의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했다.
향후 세계 부틸 고무 수요는 중국과 인도를 중심으로 한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수요가 급팽창할 것으로 보인다. 유럽 시장은 동류럽 국가들이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미국의 경우 수요가 감소하고 있으며 멕시코와 남아메리카에 대한 투자를 통해 감소부분은 상쇄될 것으로 관측된다.
중국은 현재 세계에서 규모가 가장 큰 타이어 시장으로 2020년까지 고무 소비는 전 세계 소비의 30%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틸 고무의 물성을 향상시켜 차세대 고기능성 타이어 등에 적용하는 폴리부타디엔 고무(PBR : polybutadiene rubber) 제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고기능성 타이어가 2010년엔 전체 시장의 50% 수준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